한국에너지공단, GS리테일과 에너지절약 착한가게 캠페인 확산 협력 > 뉴스

본문 바로가기

뉴스

한국에너지공단, GS리테일과 에너지절약 착한가게 캠페인 확산 협력

- 한국에너지공단, GS리테일과 에너지절약 실천 문화 확산 MOU 체결, 착한가게 캠페인 공동 진행 및 에너지절감 노하우 제공 -

한국에너지공단(이사장 김창섭, 이하 공단)과 GS리테일(사장 조윤성)은 1월 17일(금) GS리테일 본사(GS타워)에서 ‘에너지절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’을 체결했다.

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GS리테일은 자사 편의점과 화장품스토어 등 전국 1만4천여개 상점들이 「에너지절약 착한가게」스티커를 부착하고, 자발적으로  ‘문 닫고 냉난방 영업’을 준수하도록 전사적 차원에서 「에너지절약 착한가게」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기로 하였다.

또한, GS리테일은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△실내 적정온도 준수, △LED 조명 설치, △영업종료 후 옥외조명 소등 등 에너지절감활동을 추진하고, 전국 매장 내 벽면 스크린, POS단말기, BGM 방송 등 다양한 홍보 플랫폼을 활용하여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등 에너지공단과 캠페인을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. 

GS리테일은 금번 캠페인을 계기로 전사적 차원의 에너지 절감활동을 통해 연간 에너지 사용량 5%, 에너지비용 80억원을 절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.

공단은 GS리테일의 프랜차이즈 매장을 대상으로 에너지진단을 실시하여 실효성 있는 에너지 절감 기법을 제공하여 「에너지절약 착한가게」캠페인이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.

한편, 공단은 유통업계인 GS리테일을 시작으로 통신, 화장품, 의류 등 프랜차이즈 대표업계와 협업을 우선적으로 추진하고, 전국 12만여개 프랜차이즈 매장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확대할 예정이다.

또한, 전국 18개 주요 상권(서울, 부산, 광주 등)을 중심으로 전국 상점들이 문닫고 냉난방하기를 준수하도록 시민단체와 상시 모니터링하는 등 캠페인 확산에 주력하기로 하였다.

한국에너지공단 김창섭 이사장은 “국민 생활에 밀접한 영업장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GS리테일이「에너지절약 착한가게」캠페인에 적극 동참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”이라며, “앞으로 더 많은 프랜차이즈가 전사적 차원에서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”고 당부했다.

[이 게시물은 관리자님에 의해 2020-07-24 13:04:52 뉴스에서 이동 됨]

사업자등록자정보 | 법인명 : 한국에너지공단 | 주소: 44538, 울산광역시 중구 종가로 323 (우정동 528-1) | 대표번호 : 052-920-0307

COPYRIGHT, 2020 Energy Good Store online campaign. ALL RIGHT RESERVED.